1. 학생들에게 구글폼으로 교과 및 자율활동, 진로활동에 대한 자기평가서를 제출하도록 한다.
2. 학생들이 제출한 내용을 바탕으로 시트에 정리한다.
– 구글 사이드 바를 활용하여 구글 폼에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어떤 활동을 했는지만 입력하면 질문이 자동으로 생성되게 한다.
– 구글 사이드 바를 활용하여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정리된 내용을 인공지능이 세특의 형태로 정리되게 한다.
3. 마지막으로 각 행에 대하여 아이디 비밀번호를 발급하고, 학생들이 아이디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게 메일머지를 뿌린 다음,
자신의 성적을 확인하고, 추가 또는 삭제를 원하는 내용, 자신이 드러낸 역량이 무엇인지 등을 다시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.